제목 경계성지능, 부모들의 반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5-05-22
조회수 1848

경계성지능, 부모들의 반응



 

 경계성지능 자녀를 데리고 저를 찾는 부모들 대부분은 다음의 3가지 사실에 매우 놀라게 됩니다.


 

1) 문제의 원인이 청각에 있었다는 사실.

2) 청각이 단 10일 만에 바로잡힌다는 사실.

3) 이런 기적적인 치료법이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는 사실.


 

 이에 관하여 자세히 설명 드립니다.


 

1) 문제의 원인, 청각


 

 전문기관에서 경계성지능 판정을 받는 어린이들은 지능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잘못된 청각으로 인해 자신의 지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 뿐입니다. 저의 이러한 주장에 대해 반론을 제기할 분도 있겠지만 청각이 문제의 발단임은 단 15분의 청각검사로 간단히 판명됩니다.


 

 청각이 문제의 근원이었음을 비로소 확인하는 순간 부모들의 반응은 다양합니다. 드디어 원인을 알았다고 기뻐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그동안 해 왔던 각종 검사, 치료들에 분개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그동안 얼마나 힘들었니?” 하면서 자녀를 부둥켜안고 울음을 터뜨리는 이들도 있습니다.


 

2) 10일 만의 청각교정


 

 잘못된 청각이 고쳐지는 데에는 10일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보호자가 청각검사에 입회하여 치료 전과 치료 후 자녀의 청각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AIT를 마친 만 8세 남자 어린이의 엄마가 제게 보내온 카톡 메시지입니다.


 




 

 다음은 위 어린이의 청각검사 그래프입니다.


 



      * 가로수치(125 ~ 8000)는 주파수(헤르츠), 세로수치(-10 ~ 100)는 소리크기(데시벨).
      * 좌측 그래프는 우측 귀, 우측 그래프는 좌측 귀.
      * 상단은 AIT 이전의 그래프, 하단은 AIT 이후의 그래프.
      * 검사의 모든 과정은 보호자 입회 하에 진행됨.


 


 

3) 왜 알려지지 않았는가?


 

 경계성지능은 발달장애나 지적장애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매우 경미한 증세로서 1차 AIT, 10일간의 치료만으로 모든 문제들이 해결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AIT라는 지름길을 놔두고 먼 길을 돌아가고 있는 많은 부모들을 생각하면 먼저 AIT를 경험한 부모들이 입을 열어야 합니다. 그러나 자녀가 완전히 회복되어 정상적인 삶을 살고 있는데 굳이 과거를 떠올리고 싶은 부모는 없을 것입니다. 자녀의 아픈 과거가 공개되기를 원치 않는 부모 마음이 AIT가 아직도 널리 알려지지 않은 가장 큰 요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베라르연구소 송승일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