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우울증과 따돌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6-04-08
조회수 1136
우울증과 따돌림
 
 
어린이들의 우울증
 
 어린이들의 우울증은 일반적인 우울증과 그 성향이 많이 다릅니다. 우울증 어린이들은 감정기복과 짜증이 심하며 전쟁, 귀신 등 죽음과 관계된 주제에 묘한 관심을 보입니다. 비행기를 봐도 “저것 타고 어디 가고 싶다”가 아니라 “저 비행기 떨어지면 사람들 다 죽겠다” 하는 식의 엉뚱한 생각을 하는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따돌림
 
 우리는 일반적으로 못 생기거나 공부를 못하는 어린이들이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어린이들은 자기와 사고방식이 다른 친구를 따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 어린이들과는 달리 전쟁, 죽음 등 어두운 주제에 사로잡혀 있는 우울증 어린이들이 따돌림의 대상이 될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우울증청각
 
 베라르 박사는 수많은 사람들의 청각을 검사해 오면서 우울증을 유발하는 특별한 청각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왼쪽 귀에서 나타나는 <유형 A>의 청각이 바로 그것입니다.
 



 AIT를 통한 우울증 치료확률은 매우 높습니다. 베라르 박사의 저서 “Hearing Equals Behavior"의 2단원 Clinical Cases에도 233명의 우울증 환자들 중 217명(93 %)이 단 1회(10일)의 AIT로 완치가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울증 어린이들의 청각그래프
 
 자녀의 우울증 때문에 저를 찾는 부모는 거의 없습니다. 주로 학습 문제로 저에게 청각검사를 받다가 우울증이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울증 어린이들은 행동적으로는 산만하지 않지만 엉뚱한 생각으로 머리가 복잡하기 때문에 학습에 곤란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아정신과에서 경계성지능, ADD 혹은 조용한 ADHD 진단을 받는 어린이들 중에는 우울증 청각을 지닌 어린이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프 1>과 <그래프 2>는 최근에 저에게 베라르치료(AIT)를 받은 우울증 어린이들의 청각그래프입니다. <그래프 3>은 최근에 우울증 치료를 위해 AIT를 받은 한 성인의 청각그래프입니다. 왼쪽 귀(오른쪽 그래프)에 동일한 모양이 나타나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프 1(준수, 남, 초등학교 3학년)



*그래프 2(영주, 여, 중학교 입학 예정)



*그래프 3
 


     

     * 가로수치(125 ~ 8000)는 주파수(헤르츠), 세로수치(-10 ~ 100)는 소리크기(데시벨).
     * 좌측 그래프는 우측 귀, 우측 그래프는 좌측 귀.
     * 상단은 AIT 이전의 그래프, 하단은 AIT 이후의 그래프.
     * 검사의 모든 과정은 보호자 입회 하에 진행됨.


 


 
AIT 이후
 
 우울증은 대체로 매우 빨리 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치료기간 10일이 채 끝나기도 전에 변화된 모습을 보이는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다음은 준수 어머니가 AIT 2일째(메시지 1)와 10일째(메시지 2) 각각 저에게 보내온 메시지입니다.
 
 
*메시지 1
 



*메시지 2
 



 
 영주 어머니도 치료 마지막 날 제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딸 많이 좋아졌어요. 짜증도 없어지고 이제는 공부가 하고 싶어졌다고 하네요.”

 

베라르연구소 송승일


 

첨부파일